회개와 구원

성령을 받았는가? 1

바나바스 2017. 6. 29. 02:59

성령을 받았는가?

 

김 집사님은 주님을 사모하여 주님께 나아갔다가 은사를 받은 것이고

이 집사님은 은사를 받기위해 주님께 나아갔다가 은혜를 받은 것이다

무엇이든 하나님이 쓰시고자 하면 하나님의 도구가 된다

그러나 내가 내 의도대로 한다면 그것은 내 방법으로 쓰임을 받는 것이 된다

그분의 의도가 아니다. 분명히....

 

너희는 스스로 조심하라 만일 네 형제가 죄를 범하거든 경고하고 회개하거든 용서하라 만일 하루에 일곱 번이라도 네게 죄를 짓고 일곱 번 네게 돌아와 내가 회개하노라 하거든 너는 용서하라 하시더라 (17:3~4)

 

하나님께 범죄 한 동성애자들이 스스로 자신의 죄를 회개하고 하나님께 자신을 치료해 주시길 기도한다면, 용서도 받을 뿐더러 교회는 그들을 받아 주어야 한다.  그러나 그들이 회개치 아니하고 동성애의 죄 된 삶을 유지 하겠다고 하는 사람들을 교회가 받아 들인다면 그것은 죄를 허용하는 것이며 동시에 그 죄에 동참하는 것이다.  회개치 아니하는 자는 긍휼이 없는 심판이 있다.

 

*성령으로 거듭난 자들은

1. 습관적인 죄를 짓지 않는다.

하나님께로부터 난 자마다 죄를 짓지 아니하나니 이는 하나님의 씨가 그의 속에 거함이요 그도 범죄하지 못하는 것은 하나님께로부터 났음이라 (요일3:9 )

/ 죄를 지으면 바로 회개한다. 죄에 대해 민감한 반응을 일으키며, 성령이 주시는 능력으로 죄를 이기고, 또 이겨 나간다.

 

2.예수님이 기름부음을 100% 받은 자(그리스도)이심을 굳게 믿는다.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믿는 자마다 하나님께로부터 난 자니 또한 낳으신 이를 사랑하는 자마다 그에게서 난 자를 사랑하느니라 (요일5:1 )

 

3.의를 행한다.

너희가 그가 의로우신 줄을 알면 의를 행하는 자마다 그에게서 난 줄을 알리라 (요일2:29)

/ 의를 행하려고 노력 해서가 아니라 의의 열매가 성령의 도우심으로 자연스럽게 맺어진다.

 

4.성도와 이웃을 사랑한다.

우리는 형제를 사랑함으로 사망에서 옮겨 생명으로 들어간 줄을 알거니와 사랑하지 아니하는 자는 사망에 머물러 있느니라 (요일3:14)

/ 하나님을 사랑하니까 하나님이 사랑하시는 지체를 미워 할수 없다. 


5.거듭난 사람은 세상을 이긴다.

무릇 하나님께로부터 난 자마다 세상을 이기느니라 세상을 이기는 승리는 이것이니 우리의 믿음이니라 

(요일5:4)

/ 사실 내가 이긴것 같은데 사실은 그분이 이기시고 살짝 빠진 것이다. 공을 우리에게 돌리시려고... 


 6.주님이 그 영혼을 지켜주신다.

하나님께로부터 난 자는 다 범죄 하지 아니하는 줄을 우리가 아노라 하나님께로부터 나신 자가 그를 지키시매 악한 자가 그를 만지지도 못하느니라 (요일5:18)

/ 성령의 불이 뜨거워 악한자가 나를 만지기는 커녕, 악한자에게 와 보라고 해도 못 온다. 


*진짜 복음이라면 사람의 심령을 찔러 "그러면 형제들아 우리가 어찌할꼬" 라며 통회하는 마음을 불러 일으킨다. 하나님의 사랑만을 얘기하며, 공의와 진노(하나님은 매일 진노하신다. 시7:11)의 하나님을 전하지 않은 것은 반쪽짜리 가짜복음이다.

이르시되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가 돌이켜 어린 아이들과 같이 되지 아니하면 결단코 천국에 들어가지 못하리라 (18:3)

/ 예수 십자가의 보혈의 공로는 어린아이와 같이 회개하지 않는 자에게는 헛것이 된다.

 

죄사함을 받는 회개의 세례

세례 요한이 광야에 이르러 죄 사함을 받게 하는 회개의 세례를 전파하니 (1:4)

/ 이 하나님의 사자가 바로 침례 요한이다. 그는 광야에서 살며 사람들에게

1. 회개하고

2. 침례를 받으라. 그러면 하나님께서

3. 죄를 용서하여 주실 것이다'라고 가르쳤다. (1:4 )


/ 회개하고,

/ 침례 받고,

/ 용서받고,

/ 거듭나고,

/ 새로운 피조물 되고,

/ 자녀 되고,

/ 성령 내주하고,

/ 구원받고,

/ 성화와 구원을 이룬다.

/ 영화롭게 된다.

/ 창조원형을 회복한다. 

*구원의 첫째 조건은 혼의 선택으로 인한 회개다. 먼저 회개의 자리로 나아와야 한다.

요한이 요단 강 부근 각처에 와서 죄 사함을 받게 하는 회개의 세례를 전파하니 (3:3)

 

요한이 잡힌 후 예수께서 갈릴리에 오셔서 하나님의 복음을 전파하여 이르시되 때가 찼고 하나님의 나라가 가까이 왔으니 회개하고 복음을 믿으라 하시더라 (1:14~15)

/ 하나님의 복음은 회개하고 복음(예수 십자가의 대속)을 믿는 것이다.

베드로가 이르되 너희가 회개하여 각각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고 죄 사함을 받으라 그리하면 성령의 선물을 받으리니 (2:38)

 

먼저 다메섹과 예루살렘에 있는 사람과 유대 온 땅과 이방인에게까지 회개하고 하나님께로 돌아와서 회개에 합당한 일을 하라 전하므로 (26:20)

 

*복음의 핵심 메시지는 주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회개다. 

/ 세례문답에 속아주신 성령님의 은혜?  

/ 회개 없는 죄를 눈감아 주시고, 

/ 사함과 회개 없는 구원에 속아 주시고 

/ 모른채 기다려주신 성령님의 은혜?

~ 주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