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개와 구원

거듭남이란 - 거듭나다 - 중생 의 성경적 의미는?

바나바스 2017. 6. 29. 01:51

거듭나다 ?

 

거듭나다 인 "아노펜" 의 원어의 의미는 from above, from high place 이라고 한다.

/ 위로부터 온 것,

/ 하늘로부터 온 것,

/ 하나님의 선택(계획)으로부터 온 것,

/ 하나님의 허락으로 부터 온 것,

/ 더 높은 곳으로 부터 온 것,

하늘로 부터 태어나는 것을 말한다.

★죄 문제가 십자가에서 완전히 해결되는 것, 된 것을 의미한다.


/ 하나님의 허락으로,

/ 예수님의 보혈로,

/ 성령이 내주하시는 것으로 

전적인 그분의 주권적 지명(Sovereign nomination)이다.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느니라 (3:5 )

/ (말씀 - 물 세례)과 성령(성령세례 - 성령의 내주하심)으로 다시 새롭게 태어나지 않으면...

 

*사람이 레마의 말씀인 생명수와 성령으로 나지 아니하면, 레마의 말씀의 생명수인 말씀의 양수를 쓰신다.

말씀과 성령으로 새로 태어나지 않으면,

말씀과 성령으로 인해서 거듭나지 않으면.

말씀을 통해서 그분이 성령을 주시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다

영생을 얻을 수 없다.

 

/ 물세례, 침례 후 오는 성령의 내주하심은

/ 성령세례이다. 성령세례 후 성령의 역사 하심은

/ 불세례 이다. (*물 세례, 성령 세례, 불 세례 참조)

 

*성령님의 내주하심은

/ 그분의 마음이시다.

/ 그분의 주권이시다.

/ 그분의 판단이시다.

/ 그분의 신적 권리이시다.

 

우리의 십자가의 작은 믿음으로 그분의 영이 누추한 우리 안에 들어오시는 데에 있어서는 온전히 

위로부터 오는 그분의 마음이시다.

 

1.물 세례 - 자신의 죄 문제가

/ 그리스도의 십자가에서 완전히 해결 되었다.

/ 죄 된 존재가 십자가에서 처형 되었다.

/ 옛 사람의 죄와 마귀가 십자가에서 죽었다이 죄 문제가 해결되면


2.성령세례 - 성령이 들어오신다. 

/ 그분의 마음을 부어(계시)주신다.

/ 깨닫게 해 주신다.

/ 죄를 조명해 주신다.

/ 회개케 하신다.

각종 은사가 조금씩 나타나기 시작한다.

/ 예수님을 주님으로 살겠다는 결단을 도와주신다.

/ 너는 나의 사랑하는 자녀라고 말씀 하신다. 그리고 


3.불세례 - 성령께서 역사 하신다.

/ 계속 순종을 훈련 시키신다.

마귀가 가까이 오지 못하게 하신다.

마귀가 눈에 보인다.

/ 성령이 혼을 사로 잡으신다.

/ 성령안에 잠기게 된다.

/ 전 인격적으로 성령의 통치가운데 들어간다.

/ 성령의 지, , 의 의 인격에 완전히 지배를 받는다.

/ 신적인 성품이 임하고 나를 통해 나타난다.

/ 성령의 성품이 나의 지정의를 사로잡으신다.

/ 성령충만 즉 성령하나님이 나를 통해 이땅을 살아 가신다.

위로부터 능력을 덧입는다

/ 성령의 거룩하심이 드러나므로 그분의 성품이 함께 흘러 넘치신다.


4.자기부인, 자기십자가가 확실하다. 성령께서 늘 자기가 죽은

/ 자기십자가를 기억하게 하시고

/ 자기부인을 할 수 있도록 도우신다.

/ 그분을 좇을 수 있게 하신다. 


원죄는 이미 십자가를 믿음으로 사하여 졌고, 구원받았다.

/ 회개와 죄 사함과 용서로 하나님과 화목하게 되었다

그러나 육체의 기본 욕구로 인한 자범죄와 고범죄는 즉시, 온전히, 기쁘게 회개 할 수 있어야 한다.

/ 어제의 죄와 오늘의 죄 그리고 미래의 죄까지 십자가의 보혈로 이미 용서 하셨음을 믿는 믿음에서 하는 회개기도 이기 때문이다.



'회개와 구원'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원의 지불보증  (0) 2017.06.29
구원을 이루라, 회개를 이루라.  (0) 2017.06.29
성령을 받았는가? 1  (0) 2017.06.29
칭의는 성화가 아니라 믿음이다.  (0) 2017.06.29
용서의 계절, 거룩의 계절  (0) 2017.06.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