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개와 구원

구원의 지불보증

바나바스 2017. 6. 29. 03:02

구원의 지불보증

 

한번 빛을 받고 하늘의 은사를 맛보고 성령에 참여한 바 되고, 하나님의 선한 말씀과 내세의 능력을 맛보고도 타락한 자들은 다시 새롭게 하여 회개하게 할 수 없나니 이는 그들이 하나님의 아들을 다시 십자가에 못 박아 드러내 놓고 욕되게 함이라 (6:4~6)

 

*나는 남아공 선교지의 내가 살고 있는 집을 20년 장기할부로 구입했다. 원리금 균등 분할상환으로 매달 이자와 원리금을 갚아 나간다. 내가 만일 3개월 이상 입금(Deposit)을 안하면 은행은 집을 경매로 팔아 치울 것이고 나는 길바닥에 나 앉게 될 것이다.


*마찬가지로 구원도 매월(Monthly), 매일(Daily) 지불되어야하는 '지불 약정서' (Payment agreement)와 같다. 구원을 이루어 나가는 것은 집값을 갚아 나가는 것(Home loan Down payment)하고 같다

당신이 구원을 이루지 못한다는 것은 당신이 이 땅에 도착할 때 생명책에 기록된 당신의 이름이 서서히 지워지기 시작해서 당신이 죽을 때. 당신의 이름이 완전히 지워져 없어지는 것을 말한다.

 

자기가 죽은 십자가를 믿는 믿음인 자기십자가와 자기부인의 믿음의 고백으로 매일, 매월 분할 지불, 갚아 나가야 하고, 지켜 나가야 한다. 만약 고백하지, 지불하지 못하면 구원을 잃어버린다. 집을 차압당한다.

늘 회개의 자리에 나아가서 예수의 십자가의 보혈을 뿌림 받고, 용서 받아야한다.

늘 예수님을 구세주, 구원자, 주인님으로 고백하고 선포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의 대적이 자기가 우리의 주인(영토적 귀신)인체 속이며, 집을 경매에 넘기려고 호시탐탐 넘보고 있다.

 

*우리는 구원을 보증(Guarantee) 해야 한다, 구원을 디포짙 해야 한다.

/ 두렵고 떨림으로,

/ 성령의 열매로,

/ 회개의 열매로,

/ 기도의 열매로,

\ 구원을,

\ 회개를,

\ 거룩을 이뤄야 한다.

 

새 포도주는 새 부대에 넣어야 할 것이니라 (5:38)

새로운 피조물은 헌 피조물이 어떻게 변해서 되어지는 것이 아니다.

/ 헌 부대와

/ 헌 포도주는

/ 헌 옛 사람(죄 자체였던)과 함께 죽었다. 변해서 되는게 아니고 죽어서 없어져야 한다.

새 포도주는 새 부대에 담아야 하기에 성령께선 새 부대를 준비하셨다. 새 포도주이신 성령께서 새로운 피조물인 새 부대에 담기심으로 만이, 그 예수님이 당신 안에 사실수 있는 것이다.  

성령이 내주하심으로 인해 비로소 붙여진 이름이 '새로운 피조물' 이다.


*예수님이 성령이라는 이름으로 당신 안에 사시게 되었기에 새로운 피조물이 된 것이다. 사실은 피조물인 몸과 혼은 변한 게 없으나 성령께서 내주하심으로 '본질변화' 이상의 '물이 포도주' 로 변한 엄청난 변화이기에 '새로운 피조물' 이라 하셨다.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2:20)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란

/ 당신이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서 죽은 것을 믿는 자기십자가의 믿음과

/ 당신이 사는 것이 아니고 그리스도께서 당신 안에 사는 것을 믿는 믿음을 말한다.


예수님을 구주로 고백, 영접하고, 회개하여 십자가에서 죄 문제가 완전히 용서받고 해결 되었다는 것을 

믿으면 당신은

/ 거듭나게 되고,

/ 의롭게 되고,

/ 하나님의 자녀가 되고,

/ 새로운 피조물이 되고,

/ 성령이 내주(성령세례)하시며,

/ 성령의 불세례(성령과 하나됨)를 내려 주신다. 아멘!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나를 믿는 자는 내가 하는 일을 그도 할 것이요 또한 그보다 큰 일도 하리니 이는 내가 아버지께로 감이라 (14:12)

/ 당신이 성령과 하나가 되면 성령과 같이 된다. 성령과 하나가 되셨던 거룩한 종 예수님처럼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예수님이 하셨던 일보다 더 큰 일도 할 수 있다고 하셨다.

당신은 이것을 믿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