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적비밀·원리

은혜구원과 행위구원 (구원을 받는 믿음과 구원을 이루는 행함)

바나바스 2017. 7. 1. 02:35

은혜구원과 행위구원 (의롭다함의 증표)

 

*휴거 전 모든 세대는 배교의 세대가 될 것이다. 미명의 새벽은 더 춥고 어두울 것이다.

교회는 은혜 구원론의 주창으로 영혼들을 정작 구원에 이르지 못하게 하고 있다.

 

영혼은

/ 회개하고,

/ 거듭나고,

/ 거룩을 이뤄서,

/ 성령께 순종하므로,

/ 경건의 삶을 살아가게 해야 하는데...

 

*예수를 믿는 믿음으로 그 은혜로 구원을 받는다는 일방적인 가르침으로 인하여 결국 불감하고 불순종하는 죄의 삶을 살게 된다막금의 이 시대는 배교의 시대로 의롭다함으로 구원을 받을 사람은 적고, 예수님을 믿는다는 단순한 지적 동의와 인정으로 구원을 받는다는 것으로 가르쳐 왔고, 알고 있다.  모든 사람이 의의 길인 예수가 주인 된 삶, 즉 성령과 동행하는 삶이 아니라 죽지 않은 자기가 주인 된 여전히 속는 삶을 살고 있다.

 

*휴거 후에는 압제자들에게 정의의 심판이 내려지기 위해 칼이 주어질 것이며, 죄인들이 공의를 실행하는  자들의 손에 잡힐 것이다일곱 나팔과 일곱 재앙의 심판이 부어지고, 지상재림 하시며 불의한 자를 심판하시고 멸망시키신다. 새 하늘과 새 땅의 천년왕국이 시작되며 의로움을 통해 천국의 집을 얻게 된다.

 

너희는 그 은혜에 의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았으니 이것은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2:8) 

구원에 관계되는 구절과


하나님 앞에서는 율법을 듣는 자가 의인이 아니요 오직 율법을 행하는 자라야 의롭다 하심을 얻으리니 

(2:13) 

/ 의 상급 즉 구원을 이루는 것에 관계된 구절은 상충 될 수 밖에 없다.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속량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은혜로 값없이 의롭다 하심을 얻은 자 되었느니라 

(3:24)

그러므로 사람이 의롭다 하심을 얻는 것은 율법의 행위에 있지 않고 믿음으로 되는 줄 우리가 인정하노라 

(3:28)

이는 죽은 자가 죄에서 벗어나 의롭다 하심을 얻었음이라 (6:7)

너희 중에 이와 같은 자들이 있더니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과 우리 하나님의 성령 안에서 씻음과 거룩함과 의롭다 하심을 받았느니라 (고전6:11)

우리로 그의 은혜를 힘입어 의롭다 하심을 얻어 영생의 소망을 따라 상속자가 되게 하려 하심이라 (3:7)


의 말씀들과 

이로 보건대 사람이 행함으로 의롭다 하심을 받고 믿음으로만은 아니니라 (2:24) 

의 구절은 이미 의롭게 된 자가 의로운 행함이 나올 수 밖에 없는 삶의 결과론적으로 되어 질 것들에 대해 말씀하신 것이다.  여기서 믿음은 단순히 지적 동의와 같은 진실하지 못한 믿음을 말 하거나, 구원을 받는 믿음을 말하는 것이지 구원을 이루는 믿음을 말하는것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