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적비밀·원리

율법이 은혜 (죄로 하나님과 의 단절 자체가 벌)

바나바스 2017. 7. 1. 02:31

율법이 은혜

 

"오~ 메켄지 당신이 생각하는 나와 실제 나는 같지 않아요. 사람들이 죄를 지었다고 해서 내가 벌줄 필요는 없어요. 죄는 그 자체가 벌이기 때문에 안에서부터 당신을 집어 삼키죠. 내 목적은 죄를 벌주는 것이 아니예요. 오히려 그것을 치유하는 것이 나의 기쁨이죠." (소설 '오두막' 에서)

 

*율법은 죄가 뭔지를 깨닫게 하기 위해 주신 것이고, 죄는 십자가의 보혈로만 용서될 수 있다는 것을 알게하기 위한 것이기에 결국 죄는 우리를 치유하고, 회복시키시기 위해 존재하는 것이고 그 죄를 아주 교활하게 잘 사용하는 사마귀(사탄, 마귀, 귀신)는 우리의 죄와 회개와 용서의 진행상태를 지시하는 리트머스 시험지와 같은 것이다. 죄 짓는 것을 지켜보셔야 하는 안타까우심이 그분에게 있다.

 

*그분은 우리를 사로 잡으셔서 우리가 죄를 못 짓게(그분의 입장), 안 짓게(우리의 입장)하실 수 있지만 그 죄는 우리 안에 있는 탐심과 욕심과 음란 등의 죄성이 있고, 우리에게 그런 더러운 것들이 있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리시기 위해 죄를 허락하지 않으실 수가 없는 것이다.

 

십계명을 받은 결과 모든 사람은 스스로 하나님의 율법을 지켜 낼 수 없는 존재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우리 자신의 죄가 깊다는 것을 알게 될수록 우리를 용서하시는 하나님의 넘치는 은혜를 더욱더 깊이 깨닫습니다. (5:20 )

/ 십자가의 대속하심의 넘치는 은혜를 받게 하시기 위해 지킬수 없는 율법을, 그로인한 죄를 허락하셨다.


마찬가지로 우리가 믿음으로 의롭게 된 것을 믿지만, 예수님의 계명과 예수님이 사셨던 산상수훈을 살아 낼 수 있는 의로운 존재가 역시 스스로는 될 수 없는 존재라는 것을 또한 알게 되었다.

그래서 그런 삶을 살아내게 하실 성령께서 오셔야 우리는 비로소 성령이 내주하시는 새로운 피조물이 될 수 있는 것이다.

성령께서 짐승의 씨로 인한 왜곡된 DNA를 타락 전 아담의 DNA로 바꾸신다는 것이다.

/ 새로운 존재로(새로운 피조물),

/ 의로운 존재로(하나님이 거룩하다 하심),

/ 양자(하나님의 아들)됨의 존재로,

살아갈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될 수록

예수십자가의 보혈과 성령의 내주하심의 능력의 은혜를 더욱 더 깊이 받고 깨닫는다.

감사와 찬양을 드리지 않을 수 없다.

 

*율법을 주신 것은 율법을 지킬 수 없는 존재임을 깨닫게 하시기 위해서 였다. 우리는 율법을 지킬 수 없는 존재적 죄인이며, 그 죄는 예수십자가의 보혈로만 씻을 수 있으며, 그 보혈이 용서하시는 하나님의 은혜가 된다.

/ 율법은 은혜다.

/ 보혈은 은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