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개와 구원

예수를 욕되게? (구원은 디포짙)

바나바스 2017. 7. 1. 01:49

예수를 욕되게?

 

한번구원이 영원한가?

*죄인이 회개하여 죄인에서 의인으로 의롭다 칭함을 하나님께 받으면, 이전까지의 죄악들은 무효로 없었던 것이 되며, 하나님께서 다시는 기억하지 않으신다. 아니 않으시는 게 아니고 못^^ 하신다.

내가 그들의 불의를 긍휼히 여기고 그들의 죄를 다시 기억하지 아니하리라 하셨느니라 (8:12)

 

*하나님은 전지전능 하시다 그렇지만 못하시는 것도 하나 있다. 그분의 전지능력을 스스로 이 영역(죄 기억하심)에서 내려 놓으셨다. 그분이 못하시는 것 중에 하나이시다. 우리 죄를 기억하지 못하신다. 아니 안 하시기로 작정하셨다. 그렇지만 안타깝게도 우리의 강력한 악의 선택으로, 의인이었엇는데 타락을 자처, 선택해서 죄인으로 다시 되 돌아가면, 이전 믿음의 선한 행위들은 모두 무효(cancellation)가 된다.

의인이 그의 공의에서 돌이켜 악을 행 할 때에는 이미 행한 그의 공의는 기억 할 바 아니라 내가 그 앞에 거치는 것을 두면 그가 죽을지니 이는 네가 그를 깨우치지 않음이니라 그는 그의 죄 중에서 죽으려니와 그의 피 값은 내가 네 손에서 찾으리라 (3:20)

 

*예수님의 십자가 대속을 믿게 되면, 이전에 지은 죄는 얼마이든지 간에 하나님이 기억지 아니하시고 우리를 죄없다’ ‘의롭다칭하신다 하셨다. 그렇지만 그 의인이 그의 공의에서 돌이켜 악을 행할 때에는 이미 행한 그의 공의(믿음)는 기억할 바 아니라 하셨다안타깝게도 구원 받은 우리가 뒤로, 사탄에게로 다시 돌아가는, 넘어가는 경우도 있다. 그 유명한 복음 전도자 빌레그레함 은 예수님 이외에도 구원이 있다는 말을 했다×기 목사, ×, ×, ×, x현 목사 등....

 

*그 전의 의, 주님을 위해 한 믿음의 행위들, 그래서 그분께서 받으셨던 예배를 주님이 만약 기억하시지 않으신다면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다. 믿고 난 후 주님이 그 전에 죄악을 기억지 아니 하시듯, 물론 그 모든 것은 성령의 주권에 의한 역사와 단속하심이시지만...


사람은 외모를 보거니와... 안목의 정욕... 사람들은 보여지는, 가시적인 것들에 많은 물질, 시간, 정성을 투자해서 자기 이미지 관리부터 심지어 선교사역 관리까지 한다. 그렇지만 보이지 않는 중심과 내면에 뿌리와 심지가 든든히 서가는 사역이 뿌리와 나무가지, 잎 등이 잘 성장하고, 그리고 열매가 맺어질 것이며 그분은 그것을 원하신다

주께서 심지가 견고한 자를 평강하고 평강하도록 지키시리니 이는 그가 주를 신뢰함 이니이다 (26:3)

 

*믿음이 있어 평강한 게 아니고, 주님이 평강하도록 지키시기에 그의 신뢰함도 유지될 수 있는 것이다. 그러니 한번 구원은 영원한 구원이 아니다. 성경에는 디포짙(Deposit - Make balance)이 많이 나온다. 내가 실제 살고 있는 이 집(선교지)은 은행 대출을 받아 마련한 주님이 주신 집이다. 그래서 매달 집값을 갚아 나가야 한다.(Home loan down payment) 그런데 디포짙을 3개월 이상 안하면 바로 은행으로부터 차압을 당한다.

 

처음에 회개하여

예수님의 십자가 보혈로

죄 씻음 받고,

용서받고 영생을 받을 때 그

영생의 집값을 계약하고 살기 시작하는 것이다. 그런데 그 믿음,

자기가 죽은 자기 십자가와 자기부인의 고백이 계속되지 않는다면, 그러니까

집값 할부금을 꼬박 꼬박 넣지 않으면 그래서

악한 자에게 당하고, 가롯 유다처럼 속아 뒤로 넘어지면,

(영생)을 법원으로 부터 차압당한다.

구원을 차압당하는 것이다.

 

집값을 갚아 나간다는 것은

자기가 죽은 십자가의 믿음과,

자기 부인으로,

믿음을 지켜 나가며,

회개를 이루어 나간다.

구원을 이뤄 나간다 란 의미다. 즉 구원을 게런티, 디포짙, 발란스 해야 한다.

/ 두렵고 떨림으로,

/ 회개의 열매로,

/ 기도의 열매로,

/ 성령의 열매로,

/ 구원을,

/ 회개를

/ 이뤄가야 한다.


그런데

/ 우리가 옛 사람으로는,

/ 즉 죄 문제가 해결되지 못한 상태에서는,

/ 그 디포짙을 해 나가기가 어렵다.


디포짙을 해 나갈 수 있는 것은

\ 자기십자가와 자기부인으로,

\ 성령이 내주하심으로,

\ 옛 사람이 죽었음을 믿는 믿음으로,

\ 새 피조물이 된 믿음으로,

\ 의롭다 하셔서 의롭게 된 그 믿음으로 사는 것에 의해서만이 가능하다.


그런데 안타깝게도 

/ 아직 자아가 십자가에서 죽지 못했고, 

/ 자기가 그 자아를 죽이려 하고

/ 그래서 죽지 못한 옛사람이 디포짙 하려고 발버둥치고 있다

~ 주님!

 

한 번 빛을 받고 하늘의 은사를 맛보고 성령에 참여한 바 되고 하나님의 선한 말씀과 내세의 능력을 맛 보고도 타락한 자들은 다시 새롭게 하여. "회개하게 할 수 없나니" 이는 그들이 하나님의 아들을 다시 십자가에 못 박아 드러내 놓고 욕되게 함이라 (6:4~6)

그것은 예수님의 십자가를 모독 하는 것이다.

죽지 않은 옛 사람은 십자가를 모독하는 짐승이다.


당신은 당신이었던 그 

/ 옛 사람이 

/ 옛 병든자아가

/ 귀신과 하나되었엇던 옛 당신이 죽었는가?

아니면 안 죽어 아직 짐승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