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개와 구원

회개기도의 방법과 순서(펌)

바나바스 2017. 7. 2. 05:23

회개기도 작정과 시행

 

천국은 죄가 없는 곳이다.

죄가 없어야 천국 간다.

그러나 죄 없는 사람은 없다.

죄를 회개해야 천국 간다.

회개는 십자가의 보혈로 죄를 씻어 용서 받는 것이다.

왜냐하면 예수의 십자가 보혈은 어떤 죄도 용서하기 때문이다.

 

회개의 방법의 예와 순서는

1. 회개하기로 결심하라.

/ 세상에서 가장 시급한 것은 회개 외에는 없다.

/ 철저한 회개를 통해서 그 이름을 생명책에 올려놓는 일을 최우선으로 해놓고 나머지 인생을 살아야 한다.

/ 회개는 천국 갈 준비이다.

/ 우리의 년한, 연수는 아무도 모른다. 우리는 한치 앞을 내다 볼 수 없다.

/ 죽음에는 나이에 대한 차서가 없다.

/ 언제 죽더라도 천국 갈 준비를 해놓고 나머지 인생을 살아야 지혜 있는 사람의 신앙생활이다.

그렇다.

/ 밥을 못 먹더라도

/ 돈은 못 벌더라도

/ 육신은 질병에 시달려도

/ 사업실패 하고 집에 불이 나더라도^^ 

회개부터 해 놓고 살아야 하기에 모든 만사 다 제쳐놓고 회개부터 해야겠다는 결심부터 해야 한다.

내일로 미뤄서는 안 된다. 내일은 당신의 날이 아닐 수도 있다.

 

2.날짜와 장소를 정하라

/ 주의를 의식하지 않는 곳,

/ 사람의 제제를 받지 않는 곳,

/ 하나님만 바라 볼 수 있는 장소를 찾아야 한다.

하나님과 회계(Balance)를 마칠 수 있는 긴 시간을 필요로 하기에 하루종일이라도 하나님 앞에 앉아서 모든 죄의 계산을 마쳐야 하겠다는 각오와 결단을 해야 한다. 회개장소는 기도원이 적당하다.

등산가서 외딴 골짜기... 등 등

 

3.목욕을 하여 몸을 깨끗이 하고 단정한 옷을 입어라.

육신의 정결도 행해야한다.  그분은 중심을 보시고 마음가짐을 보신다

목욕재개하고 무릎꿇는 것과 그냥 무릎 꿇어보면 엄청난 차이가 있다.


4. 성경책과 찬송가 그리고 휴지나 타올을 준비하라

눈물 닦으려 휴지를 찾다가 기도 줄을 놓치면 안 된다.

 

5. 하나님께 무릎 꿇고 정중한 태도를 갖추어라. 그분은 당신을 만든 조물주이시다.

신앙은 그 절대자에 대한 당신의 감정이고 마음이고 태도다.

 

6. 찬송 338장 천부여 의지 없어서...등 을 부르면서 십자가에 달리신 주님을 바라보라.

처음부터 회개가 쏱아지지 않는다.  회개의 영이 부어지고, 회개기도가 열릴때 까지 계속 불러야 한다.

입술로 찬송하고 부르면서 죄를 찾고, 찾아라. 그러다 죄가 생각나면 회개하고, 죄가 생각나지 않으면 또 찬송한다. 어렸을 때부터 지은 죄를 찾고 찾아라. 회개는 나와 성령의 합력으로 이루어진다. 인간의 노력으로도, 성령의 역사만으로도 안 된다. 사람이 먼저 회개하기로 결심하면 성령께서도 그 각오와 결단을 보시고 회개를 도와주시는 것이다성령은 회개하려고 노력조차 하지않는 인간을 억지로 강제로 회개 시키시지 않는다.

 

7. 어렸을때 부터 지금까지 지은 모든 죄를 낱낱이 고하라. 성령의 조명하심을 받아야 한다.

그림을 그리듯 소설을 쓰듯이 낱낱이 구체적으로 고해야 한다.  

원죄는 물론이고, 자 범죄, 고 범죄, 불순종의 죄, 언약파기 죄 등

 

'죄의 예' 들을 나열 한다면

/ 어려서부터 부모를 속이고 가슴 아프게 헀던 죄들,

/ 시부모를 함부로 하고 업신여겼던 죄들,

/ 장인 장모에게 지은 죄들,

/ 자녀들을 함부로 하여 노엽게 하고 상처를 준 죄들

/ 며느리를 무시하고 함부로 여겨 상처를 준 죄들

/ 이웃에게 친구에게 지은 죄들

/ 회사에서 직장에서 눈속임하고 불성실하게 일한 죄들

/ 살인과 낙태를 범한 죄들

/ 간음죄들

/ 거짓말로 남을 속인 죄들

/ 안식일을 거룩하게 지키지 못한 죄들

/ 십일조 떼먹었던 죄들

/ 조상들로 부터 지었던 우상숭배와 미신행위의 죄들

/ 우상제물을 먹었던 죄들

/ 책망을 싫어했던 죄들

/ 십계명대로 살지 못한 죄들

/ 성도들과 화목하지 못했던 죄들

/ 성도와 이웃을 사랑하지 못한 죄들

/ 성적으로 문란했던 모든 죄들

/ 자위했던 죄들

/ 음란의 영에 휘둘림 당했던 죄들

/ 사람들을 업신여기고 무시했던 죄들

/ 교만했던 행위들

/ 나보다 남을 낫게 여기지 못한 죄들

/ 우월감으로 남을 무시했던 죄들

/ 성경대로 살지 못했던 불순종의 죄들

/ 조상들이 하나님을 알지 못해 지었던 모든 죄들

/ 불신자 부모님의 죄들

/ 내 이웃을 진실로 사랑하지 못한 죄들

/ 예수님을 진실로 사랑하지 못한 죄들

등등 수도없이 많다.

 

언제, 어디서, 누구하고, 어떤 죄를 지었는지 구체적으로 낱낱이 구해야한다. 하나님은 도매금 떨이 식 회개를 받지 않으신다. '알고 지은 죄, 모르고 지은 죄 다 용서해 주세요.' 라고 도매금 회개기도하면 안 된다. 직고할 때 언제 어디서 누구와 어떤 죄를 지었는지 구체적으로 현장검증 하듯이 한다. 그 죄가 얼마나

/ 추하고,

/ 더럽고,

/ 부끄러운 것

임을 알게 되고 깊고 뿌리까지 회개 할 수 있다. 주님의 가슴을 아프게 한 죄송하고 황송한 마음에 얼굴을 들 수가 없다. 그럴 때 하나님께서는 그를 불쌍히 여기시고 그동안 범했던 모든 죄들을 행위를 기록한 책에서 하나하나 지워 나가신다. 그리고 하나님 기준에 맞는 회개가 끝나면 생명책에 이름을 올려 주시고 용서 하셨다는 증거로 말로 표현할 수 없는 큰 기쁨을 주시고, 성령의 은사들을 부어 주실 준비를 하신다.

 

8.조급한 마음을 버리고 죄를 찾고 찾는데 전념하라.

다른 일을 하기 위해 조급한 마음을 가져서는 안 된다. 빠른 시간에 마쳐야 한다는 생각을 갖게 되면 회개도 대충대충 하게 되어 하나님의 기준에 맞는 회개의기도가 되지 않는다. 그렇게 되면 하나님께서는 그 회개를 받지 않으신다. 그러므로 그날 하루를 내 영혼에 구원을 위해 바쳐지는 시간으로 생각해아 한다. 그 시간만큼은 하나님과 계산을 마치기 전에는 결코 일어서지 않겠다는 각오와 결단을 가지고 시간 바쳐 죄를 찾고 찾아 회개해야 한다.

 

9.금식으로 기도해야 한다.

이런 류(마귀)는 기도와 금식에 의하지 않고는 나가지 않느니라. 고 말씀하셨다. 금식은 안 먹으면 죽는 나에게 생명인 음식보다 하나님의 얼굴과 임재를 구하는 마음의 결단과 의지를 그분에게 보이는 것이기에 특별히 몸을 돌리시고 귀를 기울이신다.

 

10. 20장에 십계명을 읽으면서 말씀대로 살았는지 회개하고, 또 잠언서를 읽으면서 자기행위와 비교하고 성경과 어긋나게 살았으면, 성경 앞에서 무릎을 꿇고 회개해야 한다. 성경 한 구절, 한 구절씩 읽어 내려가면서 불순종한 것이 있으면 읽기를 중단하고, 그 말씀 앞에서 무릎 꿇고 회개한 후, 다음 구절을 읽으며 죄를 찾아야한다.

 

너희가 내게 부르짖으며 내게 와서 기도하면 내가 너희들의 기도를 들을 것이요 (29:12)

너희가 온 마음으로 나를 구하면 나를 찾을 것이요 나를 만나리라 (29:13)

 

이 말씀은 죄를 찾고 찾는 그 자체가 그 마음이 하나님을 간절히 찾고 찾는 행위라는 것이다.

죄를 찾고 찾아 회개하면 하나님으로 부터 사죄의 은총과 함께 그 이름이 생명책에 기록 된다는 것이다.

 

11.주의할 점

회개하는 도중 회개도 다 못했는데 이상한 환상이나 이상한 음성 환청이 들리면, 예수의 이름으로 물리쳐야 한다. 이러한 현상들은 마귀들이 회개를 하지 못하도록 방해하고 있는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회개를 다하지 못한 사람에게 거룩한 성령의 은사를 부어주시는 일은 없다.

하나님은 너무 거룩하시기 때문에 더러운 넘들과 함께 하실 수 없기 때문이다.


중생 즉 거듭남을 받는 회개는 반드시 죄 사함을 받는 회개의 세례를 받아 그분께서 의롭다 즉 거룩하게 해 주시고 나야 성령이 들어오신다. 기도하다가, 회개하다가 받는 환청이나 환상은 성령에게서 온 것이 아니고마귀의 미혹과 혼돈 이며 인터셉션 일 가능성이 많다.

우리가 회개하면 마귀의 입장에선 지옥으로 끌고 가는 그들의 미션이 말짱 도루묵이 되기 때문이다. 회개가 없는 가운데 받은 임의적 방언이나 사탄의 방언은 귀신들을 불러들이는 주문이 되기도 한다.

중요한 것인 회개의 목적은

/ 은사를 받기 위함이 아니요

/ 성령 충만을 받기 위함도 아니다.

/ 자신이 지은 죄를 해결하기 위한 목적 이외에는 없다.

영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회개하는 것은 인간의 몫이요, 사죄의 증거로 성령의 은혜와 은사를 부어주고, 안 부어 주고는 하나님의 몫이다. 하나님과 거래(deal) 하듯이 조건부 회개를 한자는 응답이 없을 뿐만 아니라 용서가 없다.

 

12.방언기도를 금하라.

이 회개 방법을 통하지 않고 회개 방법을 알기 전에 이미 방언을 하고 있는 사람들은 모두 방언을 금해야 한다. 모두 인위적인 방언이며 사탄의 방언이다. 회개하는 방법도 알지 못했고, 철저한 회개도 하지 않아 그 이름이 생명책에 없는데도 불구하고 여러 가지 은사를 받았다면, 그것은 그 은사의 출처가 불확실한 것이다. 당연히 인정 할 수 없는 은사들이다. 거룩하신 하나님께서 거룩한 은사를 더러운 영혼에게 하나님의 자녀가 아닌 사람에게 부어 주실 리가 없기 때문이다. 죄가 한개 라도 있으면 천국에 못 간다. 바늘 한 개를 훔쳤어도 회개 안하면 지옥간다.

방언으로 회개기도 한다 해도, 일 년 열두 달을 회개해도 하나님이 받지 않으시는 회개가 되고 말아 그 작은 죄 문제를 해결 못하고 만다. 그러니 회개 할 때는 방언을 섞으면 안 된다.

 

13.행동적 회개를 하라.

입술로 회개를 마쳤으면 행동적 회개로 들어가야 한다. 자기를 통해 불이익과 상처를 받은 사람들이 있다면, 그 사람들을 일일이 찾아다니며 무릎을 꿇고 용서를 빌어야 한다. 용서를 받아야 한다. 입술로 죄를 고백하고 행동으로 고쳐야 100% 완전한 회개가 된다. 말로라도 천냥 빛은 갚아야 한다.

 

14.하나님께 회개의 예물을 드려라.

세상에서도 죄를 범했어도 그 죄에 대한 대가를 반드시 받게 되어있다. 하물며 하나님의 법이겠는가 죄인들은 반드시 그 죄의 대가를 치루어야 한다.

행동적 회개를 다했으면 모든 죄를 용서해주신 하나님께 형편 되는 대로 인색함 없는 감사의 회개의 예물을 드려야 한다. 빚을 내서 드리라는 것은 아니다. 하나님께서는 과부의 렙돈 한 잎을 귀히 보시듯이, 부자는 부자대로, 가난한 사람은 가난한 사람의 형편에 따라 정성껏 드리면 된다. 하나님은 양을 보시지 않으신다. 마음을 보신다. 과부의 천원과 빌게이츠의 천억은 같다.

 

15. 회개한 죄로 다시는 돌아가지 마라

본인이 죄로 인정하고 회개 했는데, 그 죄를 끊지 못하고 그 죄에 대한 미련과 애착과 그리움으로 잊어버리지 못하고 다시 계속 범한다면 또 다시 용서 받기는 심히 어렵다.

 

참된 속담에 이르기를 개가 그 토하였던 것에 돌아가고 돼지가 씻었다가 더러운 구덩이에 도로 누웠다 하는 말이 그들에게 응하였도다 (벧후2:22)

 

회개 했다고 해 놓고 그 죄를 끊어 버리지 못한 죄가 있다면 그 죄는 결코 회개한 죄가 아니요 하나님께 용서받지 못한 죄이다. 회개는 죄의 사슬을 끊는 것, 죄와의 단절을 말한다.

 

기본적인 회개의 방법은

/ 무릎을 꿇고 가장 낮은 자세로 앉는다.

/ 예수님이 내 앞에 서 계신다고 생각한다.

/ 예수님의 십자가의 고난을 그려본다.

그렇게 고난당하신 이유가 나의 죄 때문임을 고백한다.

/ 그분은 내 죄 때문에 죽으셨다. 라는 신앙고백이 늘 입술에 있어야 한다.

/ 통회자복 해야 한다. 눈물과 콧물이 통회자복의 증거가 되기도 한다.

/ 갈급한 심정으로 기도해야 한다.

/ 용서부터 빌고, 용서부터 받고 회개해야 한다.

평안을 주시고, 거듭나게 되고 성령이 오신다. 우리는 실시간 죽을 확율을 가지고 있기에 실시간 회개를 해야 한다. 추도예배, 입관예배, 발인예배, 하관예배 등등은 예수님께 드려야 할 각종예배를 각종의식에 갖다 붙이고 적용하는 행위들은 성경에 없는 행위는 불법임이 분명하다.

예배를 아무데나 갖다 붙이면 안 된다. 문상 가서 영정 앞에서의 기도는 우상숭배 행위이다.

 

회개기도는 임종 전 까지만 유효기간이다.

당신은 당신이 언제 죽을지를 자~알 아는 사람처럼 살아가고 있다.

아니 영원히 죽지않고 천년 만년 살 사람처럼 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