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예배·선교

방언과 예언 4

바나바스 2017. 6. 30. 04:18

방언과 예언 4

 

*성령님이 지휘하시는 예언사역과 사도사역에 대한 기초적인 이해는 

⇨ 모든 예언의 기본이나 모델은 예수님이시다.

 

*예언사역이나 방언, 통변은 훈련 되어지는 것이 아니다. 아버지 영에서 나오신 예수님에 대한 예언들... 

예수님이 어떻게 예언사역을 하셨나를 잘 알면 예언사역을 감당할 수 있다. 

아버지께서 (성령께서 - 성령은 하나님의 마음을 통달)

/ 보여주시고,

/ 말씀 하시고,

/ 들려주시고,

/ 가르쳐 주신 것

만을 그대로 하셨다. 우리도 그대로 예수님 따라 하면 된다.  아버지 ⇨ 예수님 ⇨ 우리

 

*기록된 말씀 밖으로 넘어가시지 않는 본을 보였다. 예언사역, 예언의 본질은 누가 만든 말이 아니다. 

하나님께서 직접 자신의 영에서 성령을 통해서 나에게 들려주시는 말씀이다. 반드시 기록된 말씀 밖으로 넘어서면 안 된다.

 

*작은 책을 매일 먹어야 한다. 성경말씀을 매일 접해야 한다. 나는 아볼로파... 나는 바울파... 서로 대적하여 교만한 마음을 먹지 않게 하기 위함이다.

/ 작은책 ⇨ 성경묵상, 그분의 음성을 듣기 위해서 읽는 책이지 읽기 위해서거나, 

부담과 의무로 읽는 책이 아니다.

 

*예언은 틀릴 수 없다. 예언을 하려면 하나님의 마음과 하나님이 누구신지 깊이 알아야 한다.

★하나님 마음과 하나님을 깊이 아는자가 하는 말들은 예언적 말이 될수 있다.


*하나님께서 누구에게든지 말씀하시는 것이 있다. 기도시간에 특정 사람들을 떠올리게 하시면서 말씀 하신다. 귀 있는 자는 성령이...

 

*누구에게든지, 언제든지, 그분은 말씀 하신다. 올바른 예언사역 훈련을 한다면, 기록된 말씀을 정확하게 듣고 훈련하는 것 뿐이다. 성경 66권 전체에서

/ 이미 말씀되어진 것,

/ 이미 예언된 것을

/ 대언 훈련 하는 것 뿐이다. (순도와 민감도)

 

*예수의 영이 오늘 우리 속에 들어오셔서 우리의 영혼으로 하여금 대언 사역을 하게 하시는 것이다. 

성령이 오시면

/ 예수님이 하신 일들을 드러내시고, (십자가)

/ 예수님이 하신 일들을 나타내시고, (대속,보혈)

/ 예수님의 영광을 나의 혼과 육을 통해서 나타내신다.

 

*예언의 영이신 성령께서 우리로 대언케 하시기 위해서 우리를 준비시키고 있는 것이다. 

말씀을 모르고 예언 사역을하면 악한 영들의 사주를 받을 수도 있다. (목회 ⇨ 대언사역 ⇨ 예언사역)

 

*일대 일 성경공부나, 주일 설교나, 소그룹 모임 때 하나님의 성령이 우리 속에 말씀하시는 것을 ★대언 할 때만이 사람의 영혼이 세워진다.★ 그렇지 아니하면 인간적 이해력은 줄 수 있지만, 그들이 하나님과 직접적인 만남을 가질 수는 없다. 그들의 영혼을 만질 수는 없다. 그러니 모든 메시지들이 말씀의

/ 대언적 이어야 한다.

/ 예언적이어야 한다.

/ 성령의 대언이어야 한다.

 

*리더나 지도자는 성도가 하나님과 직접적인 만남을 갖도록 해야한다. 제일 중요하다.

예 : 강해설교(절 풀이 설교)는 하나님이 말씀하시는 것이 무엇인가? 에 대한 것이다. 그런데 자기 말을 한다면 그것은 지절거리고 있는 것이다. 아버지의 살아있는 음성을 들어야 한다. 무슨 말씀이 그들에게 필요 한지를 성령께서 말씀하신다. 성도들이 하나님이 말씀하시는 것이 무엇인가를 스스로 찾게 가르쳐야 한다.

 

그래서 영혼을

/ 세우고,

/ 격려하고,

/ 위로하고,

/ 재 건축 하는 것이다.

사람이 체계적으로 제자화 되지 않는 예언사역은 엉터리다. 

더 확실 한 예언인 기록된 말씀 책66권을 절대적 기준으로 삼아야 한다.

 

*내 입술에게서 나가는 그분의 말씀 만이

1.창조를 일으키고,

2.더러운 귀신들을 제압한다,

3.상한 마음을 싸매준다,

4.방황하는 영혼들에게 빛을 비추고,

5.좌절한 사람에게 희망을 주며,

6.묶여 있는 사람을 풀어주고,

7.짓눌려 있는 사람들이 자유케 되고,

8.절망과 좌절에 있는 사람들이 소성케 된다.

 

*예언사역을 하는 사람들이 성경에 대해 잘 모르면 위험하다. 반드시 기록된 말씀에 기초를 해야 한다.

"말세에 나의 남종과 여종들은 예언하게 될 것이다." 말씀이 준비되어야 한다.

 

하나님이 말씀하시기를 말세에 내가 내 영을 모든 육체에 부어 주리니 너희의 자녀들은 예언할 것이요 너희의 젊은이들은 환상을 보고 너희의 늙은이들은 꿈을 꾸리라 (행2:17)

그 때에 내가 내 영을 내 남종과 여종들에게 부어 주리니 그들이 예언할 것이요 (행2:18)

 

*말씀을 정확하게 숙지하고 있어야 한다. 66권은 영혼의 건축 설계도이다. 66권의 퍼즐 조각을 다 맞추면 예수그리스도의 십자가가 나온다. 다 맞추면 예수님의 형상이 나온다.

 

고전 14:29 예언하는 자는 둘이나 셋이나 말하고 다른 이들은 분변할 것이요

Two or three who are given God's message should speak, while the others are to judge what they say. (1Co14:29 GNT)

 

*분별하라~ 분변하라, judge 하라. / 심판, / 판단, / 판결, / 재판, / 평가, / 감정, / 비판, / 판정, / 큰 대형교회에서 일어난 일이 아니다.

/ 초대교회,

/ 고린도교회,

/ 가정교회에서

일어난 일이다. 정말 성경적이고 말씀에 근거한 것인지 분별해야 한다. 예언사역의 질서를 계시하셨다.

 

recogniz / distinguish / sense / understand

/ justice / wise / difference / interpret / be able to know / explain / choose / test

 

...어떤 사람에게는 '영들 분별함' (고전12:10)

/ 또 어떤 사람에게는 하나님의 말씀을 받았다고 주장하는 사람이 참으로 ★하나님의 영에 의해서 말하고 있는가? ★성령께서 하고싶어 하시는 말씀을 하는가? 어떤가를 분별하는 능력을 주신다.

the ability to tell the difference between gifts that come from the Spirit and those that do not. 영분별 ⇨ 그 말이 어디서 왔냐?

 

14:30 만일 곁에 앉은 다른 이에게 (다른)계시가 있거든 먼저 하던 자는 잠잠 할지니라

14:31 (왜냐하면) 너희는 다 모든 사람으로 배우게 하고 모든 사람으로 권면을 (격려해 주기 위하여) 받게 하기 위하여 하나씩 하나씩 (차례 대로) 예언할 수 있느니라

 

*모든 사람이 다 예언할 수 있다. 모든 사람이 성령에 나타나심으로 마음에 주시는 말씀을 대언할 수, 

예언 할 수 있다.

 

14:32 예언하는 자들의 영이 예언하는 자들에게 제재를(예언받은 내용을 분별할 수 있다.)받나니

14:33 하나님은 어지러움의(무질서) 하나님이 아니시요 오직 화평의(질서의) 하나님 이시니라

 

*모든 사람이 예언할 수 있지만 예언 사역자로 직임으로 세운사람이 있다. 한 개인, 한 가정, 한 지역, 국가를 볼 때, 잘못된 부분을 성령에 의해, 예리한 예언적 통찰력이 주어진다.

 

*교회의 문제의 원인과 과정을 예리하게 보게 하심과 동시에, 그것을 어떻게 고치고 회복시켜야 되는가? 까지 같이 주신다. 교회는 바로 이런 사도와 선지자 직임을 가진 사람들에 의해서 세워지고 만들어져 간다. 선지자 직임의 기름부음을 구해야 한다.

 

*다른 이에게 예언 사역을 할 때 "하나님 제게 그들이 들어야 할 말씀을 주세요” 라고 기도해야한다.  

익숙해 질 때까지...

 

14:34 모든 성도의 교회에서 함과 같이 여자는 교회에서 잠잠하라 저희의 말하는 것을 허락함이 없나니 율법에 이른 것같이 오직 복종할 것이요

/ 말하지 말란 뜻이 아니고 집에서 남편에게 먼저 물어보는게 좋다 라고 하는 말씀.

 

14:35 만일 무엇을 배우려거든 집에서 자기 남편에게 물을지니 여자가 교회에서 말하는 것은 부끄러운 것임이라

/ 성경은 항상 문맥을 통해서 봐야한다.

여자가 뭘 물으려거든 회중 예배시간에 묻지 말고 집에서 남편에게 물어봐야 한다. 라는 뜻이다.

 

*먼저 남편의 권위아래 거할 수 있는 사람이어야 한다. 라는 것을, 먼저 하늘나라의 권위 체계에 순종하는 자가 되어야 한다. 라는 것을 말씀하신다.

 

14:36 하나님의 말씀이 너희에게로 부터 난 것이냐 또는 너희에게만 임한 것이냐

/ 잘난 척 하면 안 된다. 하나님이 지금 순회선교단을 사용 안하실 수 없는 상황이다. 그렇다고 또 그들의 교만에 빠지게 할 수 없으시다. 어느 단체든 '2080의 법칙' 에 속할 수 밖에 없다.

교회가 복음에 대해 잘못 가르쳐 왔다고 해서 계속 그 단체에만 일방적으로 역사하실 수는 없다. 

 

14:37 만일 누구든지 자기를 선지자나 혹 신령한 자로 생각하거든 내가 너희에게 편지한 것이 주의 명령인 줄 알라

14:38 만일 누구든지(이상의 내용이 주님이 명령하신 것인지를)알지 못하면 그는 알지 못한 자(예언과 방언에 대해서 잘 모르는 사람이다)니라

14:39 그런즉 내 형제들아 예언하기를 사모하며 방언 말하기를 금하지 말라

14:40 모든 것을 적당하게 (방언도 예언도)

/ 제때,

/ 적절하게,

/ 적당하게,

/ 어울리게,

/ 품위있게,

/ 모양새 있게 하십시오.  ...하고 질서대로 하라.

 


'교회·예배·선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도사역 - 초대교회 1  (0) 2017.07.01
뻑 하면 성령  (0) 2017.06.30
방언과 예언 3  (0) 2017.06.30
방언과 예언 2  (0) 2017.06.30
방언과 예언1  (0) 2017.06.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