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언과 대언

거절감은 그분의 관문

바나바스 2017. 6. 29. 02:03

거절감

성령을 신뢰


*세이무어는 성령의 겸손한 사람이었기 때문에 하나님을 더 경험하고 싶어하는 몇몇 사람들을 데리고 작은 기도 모임을 시작했다. 이렇듯 ★신실한 지도자는 종종 다른 단체나 사람들의 거절 때문에 결국 자신의 정해진 부르심의 자리에 도달하게 된다.

/ 교회의 거절 기도만 하게됨^^

/ 자신의 거절감 부족함과 연약함을 처절히 깨달음.

/ 다른 사람이나 교회 리더나 지도자들에 눈 밖에 남 

/ 단체 교회, 선교단체, 일반단체, 한인교회, 에 대한 철저한 실망과 거절감은 

하나님께 크게 쓰임 받는 데에, 특별히 새로운 무언가를 시작하는데에 필요한 선행조건이다.

 

*거절에 대처하는 법은 그리스도의 훈련 지침목록에 올라 있을 정도다.

거절에 놀라지 말고 우리를 절대로 떠나거나 버리지 않겠다고 약속하신 주님을 신뢰하며 계속 그분께 기도하며, 집중해야 한다.

우리에게 일어나는 그런 모든 일을 우리의 유익을 위해서 뿐만 아니라, 그분의 유익이신 우리를 성숙시키심으로 예배와 영광을 받으시는 것을 위해 사용하실 뿐만 아니라, 그래서 낭비 하지시도 아니하실 것이다

 

*바틀맨은 세 살배기 딸의 죽음으로 세상의 모든 것을 포기하고, 자신의 보물이 오로지 하늘에 있다고 생각하고 복음을 위해 모든 것을 바치기로 결단했다. 그는 오랫동안 신실하게 일 했지만 사람들이 변화되는 것을 거의 보지 못했다. 이것이 그로 하여금 더 강력한 영적인 능력을 갈망하게 만들었다. ⇨ ★부흥을 보기 원하는 커다란 부담이 하나님의 운동이 임하기를 원해 더욱 더 간절한 마음의 고통을 갖게 되었다. 성령의 역사가 다시 한번 교회에 부어 지기를 원하는 기대감이 충만했다.

 

*하나님께서는 내가 그 토록 분노하는 배후에 무엇이 있었는지 가르쳐 주셨다. 내 안에는 남용된다고 여겨지는 공권력, 자의적으로 사용 되어지는 권위에 대한 저항과 상처가 있었다.

/ 우리의 모든 생각, 감정, 의지에는 그 배후의 실체가 있다. 동기와 과정과 결과들은 그 배후가 무엇인가를 말해주곤 한다.

 

처음에는 이 오해를 풀어달라고 기도했다. 그런데 기도하는 가운데 나는 내 안의 분노의 씨를 보았다. 다른 사람이 내게 한 일에 대해 늘 분개하는 모습이었다. 기도로 용서했다고 하면서도 내 안에는 여전히 나를 비난한 사람들과 마주치지 않으려는 모습이 있었다.

/ 성령께 직면해야 한다. 조명을 받아야 한다.



'예언과 대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령의 삶 (성령충만)  (0) 2017.06.29
인본주의 설교  (0) 2017.06.29
설교를 준비한다고?  (0) 2017.06.29
설교가 대언인가 대언적 사역인가?  (0) 2017.06.29
계시의 깊이  (0) 2017.06.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