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령의 책망

모으는 자와 헤치는 자

바나바스 2017. 6. 29. 03:46

모으는 자, 헤치는 자

 

그러나 내가 하나님의 성령을 힘입어 귀신을 쫓아내는 것이면 하나님의 나라가 이미 너희에게 임하였느니라 (12:28)

/ 설교할 때, 복음을 전할 때 하나님의 성령을 힘입어, 성령의 능력으로 귀신을 대적하고, 귀신을 쫓아내면 그들에게 하나님 나라가 임한다.

 

사람이 먼저 강한 자를 결박하지 않고서야 어떻게 그 강한 자의 집에 들어가 그 세간을 강탈하겠느냐 결박한 후에야 그 집을 강탈하리라 (12:29)

그 영혼을 잡고 있는 강한자인 사탄에게 종속되어 있는 그들의 영혼을 그들에게서 자유하게 하려면,

그 강한 자를 먼저

/ 결박하고,

/ 꼼짝 못하게 하고,

/ 쫓아내야

그 영혼을 구할 수 있다, 찾을 수 있다.

/ 성령의 권능으로 그들을 묶고,

/ 예수님의 이름으로 그들을 쫓아내고,

/ 아들 됨의 권세로 그들을 지옥에 가둔다.

 

나와 함께 아니하는 자는 나를 반대하는 자요 나와 함께 모으지 아니하는 자는 헤치는 자니라 (12:30)

/ 강한자인 사탄을 결박하고 그 사탄에게서 자유하게 하는 일인 귀신의 결박과 쫓는 일에 나와함께 일하지 않는 자는 나의 구원사역을 반대하는 자다. 이런 사역을  자, 타의적으로든

/ 하지 않는 자나,

/ 무시하는 자 또는

/ 방해하는 자는

\ 예수님을 반대하는 자이며,

\ 영혼을 흩어버리는 자다.

\ 영혼을 모으지 않고 헤치는 자다.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사람에 대한 모든 죄와 모독은 사하심을 얻되 성령을 모독

하는 것은 사하심을 얻지 못하겠고 (12:31)

/ 그것은 결국 십자가로 인한 성령의 능력 즉 귀신을 쫓는 사역과 능력을 모독하는 것이며, 사함을 얻지 못한다. 즉 영적 전쟁을 하지 않는 것은 성령을 모독하는 죄다.

 

또 누구든지 말로 인자를 거역하면 사하심을 얻되 누구든지 말로 성령을 거역하면 이 세상과 오는 세상에서도 사하심을 얻지 못하리라. (12:32)

/ 성령을 거역하는 것이며, 그 죄는 사하심을 얻지 못한다. 귀신 쫓는 일을 무시하고 안한다는 것은 성령을 거역하는 일이다.

/ 성령을 모독하고 거역하면 지옥 간다.

 

당신은 예수님과 함께 모으는 자인가?

귀신을 쫓지 않는 성령을 거역하는 자인가?

영혼을 모으지 아니하는 헤치는 자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