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적 전쟁

저주와 축복 2 (영적 치환?)

바나바스 2017. 7. 2. 03:36

저주와 축복 2

저주에서 축복으로, 저주에서 풀려나라.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저주를 받은 바 되사 율법의 저주에서 우리를 속량하셨으니 기록된 바 나무에 달린 자마다 저주 아래에 있는 자라 하였음이라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아브라함의 복이 이방인에게 미치게 하고 또 우리로 하여금 믿음으로 말미암아 성령의 약속을 받게 하려 함이라 (3:13,14)


예수그리스도가 십자가에 달렸을 때 어떤

/ 교환과,

/ 대치와,

/ 대변이 일어났다는 것을 말해준다.

 

레위기에서는 나무에 달린 자는 저주가 되었다고 했다. 예수님이 나무에 달림으로 저주가 되셨다. 죄 없는 자가 저주가 되었다는 것이다. 예수님은 우리가 받을 저주를 모두 받으셔서 저주가 되었고, 우리는 그분의 공로로 하나님의 축복을 받아 하나님의 백성이 되었다그렇다

예수그리스도가 저주가 되었기에 우리는 축복이 되었다. 그렇다. 분명한 교환(transfer)이다.

 

저주와 축복은 성경의 주요 주제이다. 성경(개역개정)에 축복은 600, 저주는 300번 나온다.

그런데도 교회는 축복과 저주에 대해 잘 모른다. 하나님의 우리를 향한 목적은 예수그리스도의 구속의 공로로 우리가 저주에서 풀려나 축복을 받는 것이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아직 저주아래 살고 있다. 그것은 저주와 축복을 분별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것을 분별한다 할지라도 어떻게 저주를 끊고 축복으로 들어가는지 모르기 때문이다.

 

저주와 축복은 초자연적인 능력의 나타남으로 축복은 선이, 저주는 악이 나타나는 것을 말한다. 특히 저주는 세대에 걸쳐 지속적으로 나타나며, 누군가 동일시 회개기도와 대적기도로 끊어 주어야 중단된다. 몇 세대 전의 일어난 일의 결과로 말미암아 지금 고통당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그런 사람들은 그 저주의 근원을 찾아서 풀려나도록 행동을 취해야 한다


저주와 축복의 도구가 되는 것은 주로 말과 언어이다. 말한 것, 쓴 것, 생각한 것을 포함한다. 노아가 함에게 한 저주는 아프리카의 흑인들에게 아직도 미치고 있다. 또한 모든 물건들을 통해서도 전해질 수 있다. 성찬에서의 잔은 축복의 잔이다. 그리스도와의 연합이며 그 잔에 포도주를 통해 하나님의 축복이 부어진다. 구약의 부정한 여인의 저주의 글을 씻은 물을 잔에 받아 마시면, 부정한 경우 저주(심각한 질병)가 된다. 이 한잔의 물이 저주가 전해지는 것이다.

 

신명기 28장에는 14절의 축복과 54절의 저주의 말씀이 있다.

먼저 7개의 축복

1.높여짐, 승진

2.생산력

3.건강

4.부요, 성공

5.승리

6.머리가 되고 꼬리가 되지 않음

7.위에 있고 아래로 내려오지 않음

머리와 꼬리의 차이는 머리로 상황을 통제하고 결정을 내리지, 꼬리가 되어 상황을 이해하지 못해서 다른 사람들이나 그 상황에 끌려다니는 것이 복이 아니라는 것을 의미한다. 돈이 문제가 아니라.

 

당신이 지금 꼬리로 살고 있다면, 어떤 끊어지지 않은, 풀어지지 않은 저주 아래에 있을 가능성이 아주 높다. 무슨 저주냐고? 이 분야에 전통, 정통 전문가는 성령이시다.^^ 왜냐하면 개인적으로 가르쳐 주실 것이기 때문이다. 자신에 대한 특정한 적용점은 성령으로부터 받아야 한다. 성령께서 머무는 성전이 꼬리가 되어 움직이는 것은 그 자체가 힘든 일이며, 그분도 안타까워하신다.

 

그럼 저주의 7가지는

수치

불임, 메마름

온갖 종류의 질병

실패, 가난

패배

꼬리가 되고 머리가 되지 못함

아래에 있고 위가 되지 못함 등이 있다.

 

실제적으로 나타나는 저주 7가지는

정신적 감정적 붕괴 생감의(생각, 감정, 의지)의 몰락

반복되는 장기간의 질병 유전적 요인에 의한 질병, 원인을 알 수 없는 질병, 불치병

여성병 불임, 유산의 경향, 생리불순 등

이혼, 가정파탄 자녀들이 헤어져야하는 경우.

경제적 빈곤 단기간의 빈곤은 하나님이 허락하신 시험일수 있으나, 늘 재정적 곤핍을 느끼고 있다면 저주 아래에 있을 가능성이 높다.

빈번한 사고 언제나 사고를 당하는 경우, 보험 회사에서 고 위험군으로 분류하는 경우, 언제나 발목을 부러트리고, 차 문에 손가락이 찍히는 것은 자연적인 일이 아니다.

언제나 당신의 눈 안으로 벌레가 들어온다면 자연적인 일이 아니다.

가족 내 자살과 살인과 사고사 자연사가 아닌

 

질병을 치유하기 전에 저주에서 풀려나는 방법을 가르치지 않는다면, 그래서 저주에서 풀려나지 않으면 시간만 낭비하는 결과가 된다. 저주는 악한 과거에서 뻗혀져 내려온 긴 팔과 같다. 그 긴팔은 우리가 어떤 목적지에 다다를 때 결정적으로 넘어트리고 헛수고로 만들어 버린다. 그런 일이 가족 안에 반복된다. 저주는 과거로부터 비쳐오는 긴 어두운 그림자로 하나님의 축복의 햇볕을 막는다. 성령을 구한다면 성령께서 당신의 특별한 상황과 필요를 가르쳐 주실 것이다.

 

까닭 없는 저주는 참새가 떠도는 것과 제비가 날아가는 것 같이 이루어지지 아니하느니라 (26:2)

/ 원인이 없는 저주는 생기지 않는다, 내려지지 않는다, 이루어지지 않는다.

축복의 요인은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그분의 말씀대로 행하는 것이다.

저주의 요인은 하나님의 음성을 듣지 않고 말씀에 순종하지도 않는 것이다.

 

저주의 구체적인 성경적 요인들을 들자면

다른 신들을 섬김(20:3~5)

영적 간음(27:15)

부모를 공경하지 않는 것(30:17) 에베소서.

/ 부모와 관계가 좋지 않는 사람은 결코 잘 될 수가 없다.

/ 부모와의 관계를 정상화 시키키 전의 삶은 분명 부족한 부분이 있다.

/ 사실 불량한 자녀가 문제가 아니라, 불량한 부모가 문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잘 되고 싶으면 부모를 공경해야만 한다.

이웃에 대한 배신(17:13)

약자에 대한 불의(28:27)

/ 엄마의 뱃속에 있는 아기보다 약한 자는 없다.

/ 유산을 한 사람에게 사역할 때는 먼저 저주를 다루어야 한다.

부정하고 불법한 성관계

반유대주의(12:3 ,27, 29)

/ 하나님께서 한사람을 저주하시면, 그는 온갖 악한 사탄의 세력의 공격을 받게된다.

사람을 신뢰(17:5~7)

/ 저주를 받은 사람의 삶의 모습을 그 환경과 상황을 통해 여실히 보여 주신다.

도둑질, 위증(5:1~4)

/ 이것이 저주의 영향력이다. 저주는 한 곳에만 아니라 저주받은 곳 주변까지 부식시킨다.

/ 죄로 인해 저주받은 사역지, 남아공 두두자는 주변이 파리와 쥐와 바퀴벌레 그리고 악취가 난다. 그 뿐만 아니라 주위에 나무와 식물이 없지는 않으나 대부분이 잘 자라지 못하고 열매도 빈약하고 말라 비틀어진 모습이 많다.

하나님께 인색(3:8~10)

/ 신약에서 우리는 율법아래 있지는 않지만, 은혜아래 있는 자는 율법아래 있는 자보다 더 풍성히 드려야 하는 것이 맞다.

/ 우리가 더 나은 은혜위에 더 나은 언약을 갖고 있다고 주장하면서, 이스라엘인보다 더 적게 드리면 되겠는가?

/ 하나님께 인색한 것은 저주를 불러온다.

 

우리 삶에 올 수 있는 가장 큰 저주의 요인은 십계명 중 첫 두 계명(20:3~5)을 어기는 것이다. 이 계명을 깨뜨리면 반드시 저주를 받는다. 12가지 저주가 신27:15~26에 선포되어 있다.

말씀을 지키지 않으면 자동적으로 이 저주가 임하게 된다. 우리가 하나님께 순종하면 축복을 받지만 불 순종하면 저주를 받는 큰 위험에 처하게 된다.

  

*관계에서 오는 권위를 가진 자들에 의한 저주

/ 권위(권세의 위치)라는 말은 인기가 없지만 그러나 영적으로는 철저하게 실제하며 실존한다.

/ 권위는 인간이 만든 것이 아닌 하나님이 만든 것이다.

/ 남편은 아내에게 대해 제한된 상황 안에서 권위를 갖고 있다.

/ 부모는 자녀에 대한

/ 교사는 학생에 대한

/ 목회자는 교인에 대한 권위를 갖고 있다.

문제는 권위를 갖고 있는 사람들이 자신의 권위아래 있는 사람들에게 하는 말은 옳든 그르든 초자연적인 힘이 있다는 것이다. 하나님의 축복 다음으로 한 사람이 받을 수 있는 가장 큰 축복은 아버지(부모)로 부터 받는 축복이며, 그 다음은 그 다음의 권위자에게서 받는 축복이다.

 

감사하게도 아직 아버지 어머니가 살아 계시다면, 그분들에게 축복을 받을 수 있도록 어떤 노력이라도 해야 한다. 삶에서 확연한 차이를 가져온다. 부모가 돌아가시기 전에 최대한 공경하고 사랑해서 그분들의 축복을 받아야 한다.

 

부모가 아이 중 한명을 특히 자주 비판 한다면, 아마도 자신을 가장 닮은 아이일 것이다.

아이 안에 보이는 자기도 싫어하는 자신의 모습을 비판하는 것이다.

/ 네가 잘 될 리가 없다.

/ 너는 늘 실패할거야.

/ 너는 실패자야.

같은 저주를 듣게 되면, 그의 삶은 고통의 삶이 된다.

"너는 평생 여드름을 달고 살 거야"

"너는 노력을 안 하는구나 성공 할리가 없다"

"너는 그렇게 깊이가 없니?"

 

그러나 너희 마음 속에 독한 시기와 다툼이 있으면 자랑하지 말라 진리를 거슬러 거짓말하지 말라 이러한 지혜는 위로부터 내려온 것이 아니요 땅 위의 것이요 정욕의 것이요 귀신의 것이니 (3:14,15)

/ 잘 못된 권위에서 오는 말들은 귀신적인 요소가 있다. 즉 저주를 실행하는 사탄이다.

 

*자기가 자신에게 하는 저주 - 축복을 가로챈 야곱은 '복은 고사하고 저주를 받을까 하나이다.' 했다.

리브가가 이삭에게 이르되 내가 헷 사람의 딸들로 말미암아 내 삶이 싫어졌거늘 야곱이 만일 이 땅의 딸들 곧 그들과 같은 헷 사람의 딸들 중에서 아내를 맞이하면 내 삶이 내게 무슨 재미가 있으리이까 (27:46)

/ 야곱과 리브가가 저주를 자처했다. '사는데 지쳤다' 이런 말은 저주 아래 있는 사람이 하는 말이다.

 

/ 나는 이런 일은 못할거야

/ 나는 결코 성공하지 못할거야

/ 나는 쓸모없어

/ 나는 실패자야

/ 더 이상 못 견디겠다.

/ 차라리 죽는 게 낫다.

/ 더 이상 못 살겠다. 등등 이런 말을 하게 되면, 죽음의 영을 불러들이는 것이다.

스스로 저주를 했기 때문이다. 부정적인 말을 했다면, 스스로 그 양만큼 긍정적인 말로 선포해야 한다. 베드로의 세 번 부인이 세 번 고백을 가져왔듯이 베드로는 십자가 전에 한 부정적인 말을 취소시켜야 했다. 부정적인 말을 통해 어두움 불러 들였다면, 부정적인 것을 취소하고 긍정적인 것으로 대체해야 한다. 이 말씀은 죽음을 이기기에 좋다. 영원히 죽지 않는다는 것이 아니라, 죽을 때가 되기 전에 사탄이 죽일 수 없다는 것이다. 주님은 원수를 이길 힘을 주신다고 하셨다. 그 힘의 출처는 내가 아니라는 얘기고, 원수가 힘이 없는 존재라고는 하지 않으셨다.

 

*그분은 우리가 저주 받는 것을 원치 않으시고 우리를 축복하시기를 원하신다. 지극히...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저주를 받은 바 되사 율법의 저주에서 우리를 속량하셨으니 기록된 바 나무에 달린 자마다 저주 아래에 있는 자라 하였음이라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아브라함의 복이 이방인에게 미치게 하고 또 우리로 하여금 믿음으로 말미암아 성령의 약속을 받게 하려 함이라 (3:13,14)

 

그리스도에 대한 믿음을 고백하라.

예수 그리스도는 우리의 고백에 대한 대 제사장 이시기에 당신이 주님에 대해 말한 고백위에 역사한다.

순종하라.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그대로 행하라.

저주에서 풀려나려면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그대로 행하라.

알고 있는 죄는 모두 고백하라. 당신이나 조상이 지은 모든 죄(우상숭배)를 고백하라.

모든 사람을 용서하라.

모든 불결한 물건으로 당신의 집에 저주를 불러들일 것들을 다 제거하라.

 

이렇게 기도하라 십자가 위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희생으로 우리는 저주에서 풀려나 아브라함의 축복을 받습니다. 십자가 위에서 죽으신 예수 그리스도의 희생으로 하나님께서 모든 것을 축복하신 아브라함의 축복 가운데로 들어갑니다.”

 

이런 축복을 역사해 주시는 분이 성령이라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그렇다면 그런 성령과

/ 친분이 있어야 한다.

/ 친밀해야 한다.

/ 친구가 되어야 한다.

성령을 근심케 하거나 존중하지 않는다면 축복을 받지 못함이 당연하다.

성령은 하나님의 축복의 보물창고를 관리하고 지키시는 분이시다. 그러니 보물창고를 지키는 성령과는 친해야 한다.


당신은 어떤가?

성령님과 얼마나 친한가?


'영적 전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종교의 영 2  (0) 2017.07.02
종교의 영 1  (0) 2017.07.02
저주와 축복 1 (저주란?)  (0) 2017.07.02
저주를 끊는 기도(예문)  (0) 2017.07.02
자연 법칙, 초자연 법칙  (0) 2017.07.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