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개와 구원

회개기도 - 작정과 시행

바나바스 2017. 6. 30. 03:35

회개기도 ⇨ 작정과 시행

 

죄가 없어야 천국간다.

작은 죄라도 있으면 천국가지 못한다.

그러니 죄를 꼭 회개해야 천국간다.

 

회개의 종류는 목적별로 두가지가 있는데

1.★중생을 위한 회개 ⇨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를 볼 수 없느니라 니고데모가 이르되 사람이 늙으면 어떻게 날 수 있사옵나이까 두 번째 모태에 들어갔다가 날 수 있사옵나이까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느니라  육으로 난 것은 육이요 영으로 난 것은 영이니 내가 네게 거듭나야 하겠다 하는 말을 놀랍게 여기지 말라 바람이 임의로 불매 네가 그 소리는 들어도 어디서 와서 어디로 가는지 알지 못하나니 성령으로 난 사람도 다 그러하니라 (요3:3~8)

 

이기는 자는 이와 같이 흰 옷을 입을 것이요 내가 그 이름을 생명책에서 결코 지우지 아니하고 그 이름을 내 아버지 앞과 그의 천사들 앞에서 시인하리라 (계3:5)

/ 그 이름이 생명책에 기록되어 하나님의 자녀가 되기 위한 기도가 중생을 위한 기도이며

 

2.★성화를 위한 회개 ⇨

중생을 통해 그 이름이 생명책에 기록이 된 그 이름의 기록을 계속적으로 유지시켜 나가기 위해 날마다 지은 죄를 그때, 그날 계속적으로 회개하는 것을 말한다.

 

이기는 자는 이와 같이 흰 옷을 입을 것이요 내가 그 이름을 생명책에서 결코 지우지 아니하고 그 이름을 내 아버지 앞과 그의 천사들 앞에서 시인하리라 (계3:5)

 

누구든지 생명책에 기록되지 못한 자는 불못에 던져지더라 (계20:15)

/ 그분의 뜻을 행하지 않는자는 생명책에서 그 이름이 지워져 버린다. 지워지면 지옥간다.

 

성화를 위한 회개는 생명책에 이름이 삭제되지 않고, 주님앞에 서는 그날까지 그 이름을 유지하기 위함이다.

 

죽는 그날까지 날마다 지은 죄를 회개 하는것을 말한다. 한번 목욕 했으면, 날 마다 손과 발을 씻듯이 그 영혼이 회개로 깨끗해 졌으면 더 이상 죄로 인해 더러워지지 않도록 계속해서 회개를 해야지만 생명책에 기록된 이름을 유지해 나갈 수 있다. 그 이름을 계속 유지하기 위해서는 죽는 그날까지 회개로 말씀대로 살아야 하는 것이다.

 

성화란 그리스도의 형상을 본 받아 계속적으로 거룩한 사람이 되기 위한 회개를 말한다. 

한번 중생하고 그 이름이 생명책에 기록 되었다고 해서 그 이름이 죽는 날까지 계속있는것이 아니다. 

하나님은 두렵고 냉정하신 분이다.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왔느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