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언과 대언

예언에 대한 하나님의 목적 1 (분별과 회개)

바나바스 2017. 8. 12. 23:09


종말임에 소위 예언들이 많이 쏱아져 나오는 시즌입니다.

그러나 교회에 '예언' 에 대해 '예언에 대한 하나님의 목적' 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것 같아 올려 봅니다.

'예언 4 - 전쟁예언' 에 자세히 나와 있지만 긴것 같아서 간단히 올립니다.

예언이 무엇인지 자세히 아시려면 '예언 - 1, 2, 3, 4' 를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간단히 말씀드리면 예언이란 누구의 '어떤 말' 에서부터 '설교'  그리고 '선지자(거짓 포함)의 예언적 선포' 등이 다 포함된 것으로 '성경에 이미(미리) 기록된 말씀(예언)' 을 선포 하는 것을 말합니다.

앞으로 일어날 일에 대한 예측이나 추측과 상상을 얘기하는 것이 아닙니다.

엄밀히 말하면 성경에 이미 기록된 말씀에 대한것이 아니면 예언이 아닙니다. 점치는 사술입니다.


어쨋든 요사이 횡횡하고 있는 많은 예언들(사실 우리의 관점이지만, 하나님이 그것을 예언이라고 하실런지...)은 하나님의 두가지 목적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습니다.


먼저 결론을 말씀드린다면 하나는 그 

1. 예언을 성령과 함께 분별하는가? 와 

2. 하나님을 얼마나 사랑하는가? 

를 첵크하시기 위한 하나님의 시험(test)입니다. 


즉 마지막 시대에 살리는 영, 분별의 영, 미혹을 이기는 영, 을 네가 갖고 있는가를 묻는 것이며,

그것은 그 영이 없으면, 지금이라도 빨리 찾고, 구하고, 두두리라고 하시는 것입니다.


언급한 또 한가지는 그 얘기(예언, 선견)를 들은 자녀들이 어떻게 반응하냐는 것입니다.  

그 예언을 안 들었을 때와 똑 같은 삶을 살아가는 삶으로부터, 두려워서 어쩔 줄 모르는 상태까지 

다양한 우리의 반응들을 보시고자 하시는 것입니다.  


예언은 한마디로

너는 그 선지자나 꿈 꾸는 자의 말을 청종하지 말라 이는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희가 마음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는 여부를 알려 하사 너희를 시험하심이니라 (신13:3) 

의 말씀으로써 풀어서 적어 본다면  


나의 사랑하는 자녀야~

너는 참 선지자든 거짓 선지자든 그들의 꿈이나 환상이나 예언을 받거나 듣고 그것을 믿거나, 그자를 따라가지 말아라. 내가 그들에게 꿈이나 환상이나 예언을 보여 주거나 그들의 선포를 너에게 허락하는 이유는 네가 나를 마음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사랑하는지, 덜 사랑하는지, 안 사랑하는지 여부를 알려고 하는 것으로 너희가 그 예언에, 그 사건에 어떤 반응을 보이는가를 내가 보고자 함이다. 


그렇다면, 

그분의 뜻이 그렇다면 성취, 안 성취에 관계없이 그것(그)을 믿지말고 따르지 말라는 말씀이 아닙니까? 

만약에 그것이 성취 되었다고 해서 그를 

/ 믿을 것입니까?

/ 따를 것입니까?  

/ 추종 할 것입니까? 

그것(예언 - 이미 기록되 말씀 - 성경말씀)의 목적인 예수님만을 청종해야 할 것이 아닙니까?  

이미 그분은 자녀들이 그 선지자를 청종할 것을 아시기에 일부러 그 예언을 성취하지 않으셨다고 한다면, 

누가 아니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까?


어떤 전쟁이나 재앙에 대한 예언이나 어떤 선견과 선지가 있을 때마다 그 예언자의 예언내용에 대한 신학적 해석, 예언의 성취 여부, 심지어는 그자의 성령의 열매의 유무에 대한 개인의 견해 등 관련된 말씀(따로 떼어낸 한 두 구절)에 자기 잣대를 들이대지 마시고, 성령께 분별받고, 그것의 목적인 회개와 중보를 하라고 하시는 것입니다. 


예언의 그분의 목적은 하는자와 받는자의 
분별과 회개입니다.


당신은 이 예언에 대해 어떻게 분별하고 

어떤 반응을 올려 드리겠습니까?